반응형

10월에 여행을 갈 만한 곳을 찾는다면 딱 두가지를 검색해보면 된다. 하나는 억새 그리고 다른 하나는 핑크뮬리이다. 억새는 우리나라 산에서 자주 볼수 있지만 핑크뮬리는 최근에 많아지기 시작했는데 색상이 이뻐서 사진찍기 좋다. 몇몇 수목원등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핑크뮬리는 미국에서 자라기 시작한 조경용 식물로 벼의 한 종류라고 한다. 9-10월 개화를 해서 핑크색으로 보여 핑크뮬리라고 불린다. 이번에는 핑크 뮬리로 유명한 유료 개인 수목원을 소개해 본다.

 


칠곡 가산수피아

대구 칠곡에 위치한 가산수피아는 개인이 운영하는 정원으로 4계절 내내 다양한 수목을 구경할 수 있어서 대구 경북에서 유명한 핫플레이스이다. 공룡뜰과 허브 정원등이 잘 꾸며져 있어서 가족 여행, 연인과 여행으로도 좋다. 핑크뮬리는 하늘정원에 있는데 이곳은 주말에만 오픈하니 꼭 참고하자. 

 

 

운영시간 10시 ~ 18시

입장료 7천원(성인기준)

하늘정원 개방시간

1회 11시~12시/ 2회 14시~16시/ 3회 17시~19시

 

 


대전 한밭수목원

대전 도심에 위치하고 있어서 대전 시민들이 즐겨 찾는 전국에서 가장 큰 인공수목원이다. 그말은 아무것도 없는 맨땅에 지어진 수목원이라는 것이다. 대전시에서 관리를 잘하고 있어서 최근에는 핑크뮬리 인생샷 찍으러 전국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대전의 명소가 되었다. 평일에도 오픈하니 다른 핑크뮬리 명소보다 방문하기 좋다. 주말에는 사람이 아주 많다. 장미원 상록수원 등 다른 식물을 구경하기에도 좋은 핑크뮬리 명소이다.

 

 

운영시간 8시 ~ 19시

입장료 무료

월요일 휴무

 

 


제주 허브동산

제주도에는 핑크뮬리 군락지가 많다. 허브동산은 그중에 하나인데 손꼽히는 이유가 동산위에 하얀 종탑과 핑크뮬리가 어우러지는 모습이 너무 예뻐서 많은 사람이 찾는 전국 핑크뮬리 명소로 손꼽힌다.

 

 

운영시간 9시 ~ 22시

입장료 12000원(성인기준)

 

 

가을은 아름다운 만큼 그만큼 빨리 지나간다. 잠시 잠깐 지나가는 가을의 풍경을 놓치면 내년까지 기다려야하니 이번 주말... 가까운 여행지로 갈 수 있다면 전국 핑크뮬리 명소로 찾아나가기를 추천한다. 이 3곳 외에도 전국에 핑크뮬리를 볼 수 있는 곳은 아주 많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