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서 전국 22개 국립공원 탐방로가 2월 15일 부터 5월 15일 까지 3개월간 통제합니다. 국립공원 등산로 탐방을 계획 중이신 분들 꼭 확인 하세요~


국립공원은 매년 봄철에 국립공원 대부분 구간을 입산 통제 하고 입산시 인화물질들을 단속 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년 봄철에 산불이 많이 나더라고요.

 

 

가끔 산에서 보면 숨어서 담배 피시는 분들이 있는데 눈살을 찌푸리게 되고 국립공원 직원들에게 단속 되는 모습도 봤는데 정말 정말 산에서 담배 피우시거나 불을 피우시면 절대로 안됩니다.

출처 : 국립공원 홈페이지

 

 

2022년 봄철 산불조심기간 국립공원 출입통제는 꼭 지켜야 하는 약속입니다. 물론 국립공원 출입 자체가 안되는 것은 아니고 일부 구간은 등산이 가능한 구간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지리산 국립공원 중산리 탐방안내소에서 로터리 대피소를 거쳐 천왕봉 까지 오르는 구간과 장터목대피소 구간에서 중산리 탐방안내소까지 구간은 산행을 할 수 있는 구간입니다. 그리고 전현무님 때문에 핫해진 제주 한라산 국립공원은 통제 되니 않으나 입산인원제한을 하고 있으니 꼭 산행전 확인 하셔야 합니다.

출처 : 국립공원 홈페이지

 

 

출처 : 국립공원 홈페이지

주말에 등산 가는 분들이 정말 많아진 요즘인데요. 그럴때 쉽게 확인하는 방법이 바로 네이버 지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테마에서 등산로를 체크하면 입산이 통제 된 구간이 빨간선으로 표시가 되는데요.

 

 

네이버 지도에는 국립공원 외에도 지자체에서 관리 하는 거의 대부분의 지역 산 입산통제 정보까지 표시 하고 있어서 산행계획 세울때 꼭 확인해봐야 하는 정보 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도

 

출처 : 네이버 지도

만약 입산 통제구간에서 단속이 되는 자연공원법 제 86조에 따라 5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고, 인화물질 또는 흡연자는 자연공원법 제 86조에 따라 3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 됩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