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왓챠를 열자 마자 바로 추천에 떠있던 첨밀밀 1초의 망설임도 없이 클릭하고 2시간의 러닝타임이 순식간에 지나가 버린 추억의 영화 첨밀밀 추천 소개 리뷰 입니다.

왓챠 화면 캡쳐

중국 대표 배우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여명 장만옥~ 진가신 감독의 영화로 1996년 개봉되어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인데요. 꽤 오래 전에 보고 이번에 우연히 왓챠 vs 넷플릭스 보다가 바로 클릭해서 너무 재미있게 감동적으로 본 영화 첨밀밀입니다.

 

 

순박한 중국 시골 출신 소군(여명) 과 이요(장만옥) 두 남녀의 운명적인 사랑을 그리는 내용인데요. 대부분 보셨을 테니 구체적인 내용은 생략할게요.

 

첨밀밀은 중국어로 '꿀처럼 달콤하다' 는 내용인데요 1979년 발표된 등려군의 노래라고 하네요

 

 

첨밀밀에 나온 등려군의 노래 '월량대표아적심' 또한 너무 심금을 울려서 이번에 볼때도 찔끔 눈물이 나더군요. 

유명한 마지막 장면이지요. 사랑하는 사람을 저렇게 시간이 흐르고 흘러서 마치 어제 만났던 것처럼 스치듯 만나는 장면이 너무 아름답고 심쿵하는 장면이었지요.

 

그리고 이번에 알게 된 건데 이요(장만옥)의 남편으로 나온 증지위의 아들이 바로 2012년 대박 흥행한 도둑들에 나온 홍콩 도둑들 중 젊은 조니 역이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최근 감명깊게 봤던 '먼 훗날 우리'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 감독이었다고 하네요. 

긴새해 연휴도 이제 하루 남았네요. 야외 활동을 못하고 집콕해서 책보고 영화만 보다보니 살만 찌는 거 같으네요. 남은 연휴도 넷플릭스 왓챠 영화 드라마 보시면서 잼있게 보내세요.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