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월을 지나 5월이 되니까 나무들이 초록초록 해져서 등산 산행 하기 좋은 등산 코스 추천 소개 리뷰 해보겠습니다.


속리산 북쪽 자락에 있는 군자산은 몇년 전에 우연히 방문하게 된 산인데 코스도 좋고 정상 조망도 좋아서 등산 시작하시는 등린이 여러분에게 추천하고 싶은 코스입니다.

속리산국립공원 부근에는 좋은 산들이 많은데요. 매번 속리산으로만 산행을 가는 코스로 자주 갔는데 서울날씨 좋을때 산행 가기 좋은 군자산입니다.

군자산도 국립공원 안에 들어가다 보니 산행코스 정비가 잘 되어 있고 산행지도라던지 이정표 안내가 잘 되어 있습니다. 군자산을 오르는 코스는 몇가지 있는데 비법정 탐방로가 있다보니 소금강휴게소에서 입산하고 원점회귀로 하산하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소금강휴게소에서 원점회귀로 다녀오면 왕복 5.5~6km 정도로 개인차이는 있지만 3~4시간 코스로 다녀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탐방로 아님이라고 표시된 비법정탐방로는 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산행사고나 길을 잃을 수 있습니다.

등산을 할때 항상 지인이나 친구들에게 하는 말이 자주 쉬라는 겁니다. 그렇다고 5~10분마다 쉬는게 아니라 20~30분 산을 오르고 2~3분 정도 숨고르기 그리고 물 한모금을 먹는게 좋습니다. 등린이 여러분께도 추천드립니다.

등산을 하는동안 발에 쥐가 나고 근육이 땡기는 현상등이 있을 수 있는데 그게 몸속 근육이 피로해지고 수분이 부족해져서 생기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등산은 몸이 건강해 지려고 하는 운동인데 몸이 상하면 안되겠지요. 천천히 쉬엄쉬엄 숨고르면서 물도 마시고 주변 나무도 보면서 풀꽃도 보면서 등산을 하면 더욱 즐겁답니다.

등산을 하다보면 마치 경쟁하듯 달리듯 땅만 보고 힘들게 올라가시는 분들을 볼때가 많은데 필자 개인적 생각은 천천히 쉬엄쉬엄 즐기면서 산행을 한다면 더욱 즐거운 등산 여행이 되지 않을 까 합니다. 그런 코스 중 하나로 충북 괴산 군자산 코스 등린이 여러분께 추천 합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