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 가입은 작년에 하고 글은 계속 올리지 못하고 있었다. 사실 네이버 블로그도 몇개 같이 운영하다보니 시간적 여유도 없었다.  그런 와중에 뭔가 부수입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티스토리에도 7월 초순 부터 글을 올리기 시작하였고 개인 사정때문에 8월달 까지는 제대로 된 활동을 하지 못하였다.

 

9월 5일 부터 바쁜 일도 어느정도 마무리 되고 시간 여유도 생겨서 다시 본격적으로 티스토리에 글을 올리기 시작하였다. 특정 카테고리로 한 우물 파는 것도 좋겠지만 일단은 내가 좋아하는 거 부터 글을 써보자는 생각에 여행과 맛집 등산을 좋아하니 그 주제에 대해 블로깅을 시작하고 애드센스에도 광고 신청을 하였다. 

 

 

여행 맛집 등산은 내가 좋아하고 사전에 아는 내용도 많이 있다보니 사실 글 쓰는것은 금방 써진다. 하지만 영화나 드라마에 대한 블로깅은 저작권 문제나 사전 조사 또는 유사한 블로그 글들이 많아서 많이 조심스러웠고 그러다 보니 블로깅 시간이 오래 걸렸다.

 

 

여행 맛집에 대한 키워드를 시간이 날때 마다 검색을 많이 해두고 메모를 해둔다. 예전에 찍은 사진이나 시간이 날때마다 갈 수 있는 곳을 방문해서 사진 작업을 하는 시간이 많이 소요가 되었다. 그리고 사진 무료 사이트를 검색하면서 주제와 키워드에 맞는 사진을 모아두기도 하는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소요가 되었다.

 

 

 

9월 5일 부터 본격적인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신청한 애드센스 광고는 2주후 재신청 이메일이 왔고 내용에 따라 HTML도 추가하고 재신청을 하니 1주일도 안되서 승인이 나왔다. 9월에 애드센스 광고 신청 대란이라는 글들이 많아서 그랬는지 아주 빠른 승인에 기뻤지만 그 기쁨도 잠시~~ 애드센스 승인 후 광고를 절대 클릭하면 안된다는 내용을 알고는 있었지만 써놓은 글을 핸드폰으로 확인하다가 실수로 클릭한 경우가 몇번 있었는데 그때문에 광고는 1개월간 정지가 되었다.

 

정말 몇번 클릭하지 않았는데 구글에서는 그런 트래픽까지 모두 걸러네는가 보다~ 하긴 그런것들도 모두 돈과 연결 되다보니 철저한거 같다. 내 실수 이니 어쩔수 없이 꾸준히 1일 1포스팅을 원칙으로 열심히 글을 올리다 보면 좀 더 나은 보상이 따르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오늘도 열심히 자료 수집하고 블로그 글을 써본다.

 

그리고 가장 감사한 구독자 님들께도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자주 답방도 못하는데 늘 방문해 주시고 댓글도 남겨 주시는 모든 구독자 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댓글 남겨주신 분들께는 꼭 시간이 지나도 답방은 한다~ 라는 원칙을 가지고 있으니 많은 구독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