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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고 광고를 게시한지 약 3주 정도 되었다. 아직은 수익이 거의 없지만 그래도 열심히 양질의 포스팅을 해나가다 보면 수익이 점점 올라가리라는 믿음으로 열심히 포스팅하면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 구조에 대해 궁금하기도 해서 이것 저것 찾아본 내용들을 간단히 적어본다.


 

세계 4대 ICT기업인 구글 2000년대 초반에는 큰 관심도 끌지 못하던 기업이 지금은 세계에서 탑 자리에 오른 인터넷 기반 기업으로 자리를 잡았다 90년대 부터 2000년대 초반만 해도 MS IBM 등 하드웨어 기반의 컴퓨터 산업을 바탕으로 하는 기업들이 세계적 기업이었다면 20세기 초 중반 부터는 그런 하드웨어를 바탕으로한 소프트웨어 특히 인터넷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그런 인터넷 기반 기업들이 두각을 나타낸다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등. 그중에서 구글은 검색엔진 사이트에서 검색엔진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거기에 광고가 함께 성장 발전을 하였다. 그런 구글 광고의 두가지 중심축이 바로 AdSense 와 Google Adwards 이다. 이번에는 그런 구글의 광고 구조에 대해 간단 요약해 본다.


구글 애드센스

애드센스는 어떠한 매체의 게시자(예. 블로거)를 위한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된다. 게시자가 블로그 또는 유튜브와 같은 자신의 채널에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를 게시하면 자신의 채널 구독자들이 그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의 구글 서비스이다.

 

 


 

 

구글 애드워즈

애드워즈는 광고주를 위한 서비스이다. 적절한 게시자의 채널에 광고주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보여주게 하고 그 광고로 구독자들이 클릭을 해서 들어오면 광고비를 지급하는 서비스이다. 적절한 단가와 광고 기간 노출 조건 등을 조절하고 결제 할 수 있는 서비스가 구글 애드워즈이다.


애드센스와 애드워즈 사이, 광고 채널 매체와 광고주 사이에 구글이 연결고리인 것이다 유효한 광고에 대한 광고비 결정, 결제 등 의 서비스를 구글에서 너무나 효율적으로 잘 만들어 놓은 서비스이다. 물론 오랜 시간이 걸렸고 계속 지속적인 변경과 업데이트가 있었겠지만 현재 전 세계적인 광고 채널인 구글 애드센스와 애드워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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