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짬뽕 먹을까 ~ 짜장면 먹을까~ 정말 고르기 힘든 이유는 모두가 잘 아는 맛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필자는 오늘 소개 하는 3곳 중국집을 가면 무조건 짬뽕을 먹습니다. 최소 4~50년 이상된 노포이고 맛도 보증되는 매운 짬뽕맛집으로 이름난 BEST3 소개 합니다.


송죽장 - 영등포동4가 55

영등포에 있는 송죽장은 50년 넘게 운영되고 있는 유명한 짬뽕 노포 맛집입니다. 필자는 짬뽕국물이 해산물베이스인 짬뽕을 좋아하는데 송죽장이 20가지 이상의 야채와 해산물로 국물을 내서 깔끔하게 매운맛입니다.

매운 고추가 들어가 있는 불맛 짬뽕으로 맛있는 녀석들에도 소개가 된 맛집인데 필자의 최애 메뉴는 삼선고추짬뽕이랍니다. 

푸짐하지요 국물이 진하고 미리 끓여두는 짬뽕은 맛이 조금 느끼하다고 해야할까요 하지만 서울 3대짬뽕 송죽장은 깔끔하게 매운 진한 국물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인기메뉴 가지튀김은 꼭 먹어야합니다. 집에서도 가지는 잘 안먹는데 여기서 먹는 가지튀김은 진짜 별미이고 이곳.... 송죽장에서만 맛볼 수 있습니다. 진정한 겉바속촉... 가지튀김입니다.

 

가지튀김


안동장 - 을지로3가 315-18

을지로3가역 바로 앞에 있는 노포 맛집입니다. 안동장에는 굴짬뽕이 대표메뉴입니다. 굴짬뽕의 시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70년 맛집으로 저 역시 어릴적 부터 짬뽕을 먹으러 갔던 개인 최애 짬뽕 맛집입니다.

 

굴과 배추의 앙상블~ 역시 육수가 개운한 맛이 나서 좋은 굴짬뽕은 물론 매운굴짬뽕도 있지만 필자은 이곳 안동장에 가면 그냥 굴짬뽕을 즐겨 먹는데 매운 굴짬뽕도 대표메뉴로 많은 분들이 주문합니다.


경발원 - 휘경동 261-1

회기역 앞에 있는 경발원 역시 오래된 가게인데 필자는 대학시절 즐겨 찾았던 곳입니다. 경발원의 짬뽕은 다른 가게 보다 담백합니다. 고기 오징어 그리고 야채 이 세가지만 들어가 있는 담백한 육수가 맛있는 서울 3대 짬뽕 경발원입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오징어 해산물이 많이 들어간 짬뽕을 좋아하는데 이곳 경발원이 바로 그런 짬뽕 맛집이랍니다. 오징어가 푸짐하게 들어가 잇고 고기(비계가 없는 살고기)도 많이 들어가 있어서 다른 짬뽕의 맛과는 다른 담백함이 더욱 많이 나는 짬뽕인거 같아요.

경발원의 다른 인기메뉴는 깐풍기인데 부추와 고추가 푸짐하게 나오는데 맛과 향이 중독성이 강합니다. 깐풍기의 조금 느끼함과 짬뽕의 단백함이 최고의 궁합을 이루는 짬뽕 맛집 경발원입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